유튜브 캘리클라쓰

캘리그라피로 만나는 책속 좋은글(1) I 백년을 살아보니 I 저자 김형석 I Korean Calligraphy I Book Quotes

캘리 E. 2021. 4. 22. 13:52

 

벌써 제 채널에 13번째 영상을 올렸습니다.

작년 12월에 처음 유튜브를 시작했을 때는 가족들이 권하고 저도 호기심에 별생각 없이 덜컥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제가 좋아하는 선물포장과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영상을 올리고 나니 그다음부터는 뭘 올려야 할지 막막하더라고요. 그리고 영상을 잘 만들고 싶은 욕심만 커져서 도저히 다시 시작할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두세달을 까맣게 잊고 있다가 갑자기 제 안에서 다시금 용기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너무 잘 보이려고 하는 욕심을 내려놓으니 마음에 여유도 생기고 이전에 보이지 않던 것들이 제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채널의 방향을 어떻게 잡아갈지 아이디어도 생각나고 또 그런 생각들을 뭐든지 메모해 두기 시작했습니다. 

 

아직도 갈길은 멀지요^^

구독자를 늘리는 것과 조회수에 욕심도 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잠시 그런것에 집착하다 보니 영상을 만들고 편집하는 것이 재미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마음을 다잡고 제가 좋아하고 즐겁게 해낼 수 있는 것들을 해보자 맘먹어보니 그때부터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초심으로 돌아가 제가 캘리그라피를 좋아하게 된 이유를 생각해 보니 누군가가 소셜미디어에 손글씨로 써서 올린 좋은 글귀가 어느 날 제 마음에 와 닿았기 때문이었습니다. 눈으로 보이는 글을 통해 마음에 위로를 받고 새 힘을 얻을 수 있다는 것, 바로 그 이유였습니다.

 

앞으로도 제가 좋아하는 즐거운 활동들을 담아서 올릴것이지만 이 13번째 영상을 시작으로 책을 통해 만날 수 있는 마음에 감동을 주는 좋은 글들을 손으로 써서 자주 올려보려 합니다.

 

혹시 책을 읽으면서 감명받은 좋은 글들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누군가의 마음에 조금이나마 위로와 평안을 줄 수 있도록 정성을 담아 적어 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